개발자 최원의 정보공유쇼

[VR크리에이터] VR 배우기 기초 - VR 사진/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팟플레이어, 곰플레이어, 파워디렉터, 포토샵)

강좌가 마음에 드시거나, 구독을 원하신다면좋아요와 이웃신청, 스크랩을 해주세요.이 블로그는, 여러분의 많은 의견과 호응을 통해 운영됩니다.

강좌 소개

안녕하세요. 큰아들, 최원입니다.이번 시간에는 데스크탑과 모바일에서 VR 미디어를 편집하거나 시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데스크탑 프로그램

VR 사진 편집 프로그램

Hugin

PTGui

Microsoft Image Composite Editor(MICE)

Adobe Photoshop CC 2018(어도비 포토샵 CC 2018)

VR 영상 편집 프로그램

Samsung Gear 360 ActionDirector(삼성 기어 360 액션디렉터)

CyberLink PowerDirector 16(사이버링크 파워디렉터 16)

Adobe Premiere Pro CC 2018(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2018)

Adobe After Effect CC 2018(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CC 2018)

VideoStitch Studio(비디오스티치 스튜디오)

VR 뷰어 프로그램

KM플레이어

곰플레이어

팟플레이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VR 사진/영상 편집 어플

삼성 기본 에디터

삼성 360 포토 에디터(Samsung 360 Photo Editor)

인스타 360 에어Insta360 Air

VeeR VR Editor

V360

VR 뷰어 어플

삼성 기본 갤러리

구글 포토 (Google Photo)

KM플레이어 VR

곰플레이어

오늘의 과제

1. 데스크탑에 VR 미디어를 시청할수 있는 VR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해봅시다.2. 첨부된 VR 미디어를 다운로드 받아 VR 뷰어 프로그램으로 시청해봅시다.(현재 사용중이신 프로그램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선호도에 따라 강의의 우선진행 방향이 바뀔수 있습니다.)

이전 강좌

다음 강좌

해당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Creative Commons License(CC BY-NC-ND) 라이센스에 의거하여,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일부 발췌, 무단 도용, 무단 편집 또는 영리적 목적으로 활용 시 저작권법 136조에 의거하여 법적으로 처리할 의사가 원작자에게 있다는 것을 밝힙니다.

위 이미지를 눌러 전체 목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VR크리에이터 #파워디렉터16 #VR강좌 #VR강의 #VR입문 #VR영상 #VR촬영

Recommen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