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최원의 정보공유쇼

유튜브 리뷰, VR 영상 올리고 블로그에 첨부하기

안녕하세요. 큰아들, 최원입니다.앞으로 3번의 포스팅을 통해 제가 현재 사용중인 360도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을 올릴수 있는 VR 미디어 플랫폼을 소개합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를 활용한 360도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상을 업로드하고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 등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 360VR 영상 업로드를 위한 사전 작업

전세계 최대의 VOD/스트리밍 서비스인 유튜브는 해외시장에서의 영향력 또한 어마어마한데요.이러한 플랫폼인 유튜브에 360도 영상을 올리기 위해서는 동영상이 360VR 영상이라는 것을 구분시킬 별도의 사전작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이는, 유튜브 동영상 관리자를 불필요하게 기능을 2분화 할 필요없이, 사용자들의 사용환경의 오해를 발생시키기 않기 위해 도입된 기술입니다.VR 시장의 선두주자격인 Google의 영향력이 워낙에 커서인지, 대부분의 영상 플레이어들에서도 이와 같은 처리를 바탕으로, 일반 영상과 VR영상을 알아서 구분하여 재생시켜주는 기능들도 존재합니다.동영상 변환 과정이 매우 간단하기때문에, 아래의 공식 고객센터 링크를 통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 360VR 동영상 업로드하기

유튜브의 동영상 업로드 과정은, 이전에 소개해드린 네이버TV보다 더 간단합니다.불필요한 설정없이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화살표 버튼을 눌러, 업로드 화면으로 이동 한 뒤, 영상을 선택하여 업로드만 해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 네이버 블로그에서 360VR 동영상 활용하기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에서는 기본적으로 유튜브 영상 첨부가 가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동영상 첨부 메뉴를 선택 한뒤, 영상의 시청 주소만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첨부 예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유튜브 #서비스소개 #360VR #360도영상 #VR영상#영상업로드 #영상올리기 #영상공유 #네이버블로그 #동영상첨부

Recommen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