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최원의 정보공유쇼

삼성 기어 360 액션 디렉터, 사진과 영상 중앙에 검은 상자가 생길때

안녕하세요, 큰아들 최원입니다.오늘은 삼성 기어 360 카메라를 이용하여 영상 또는 사진을 제작하는 단계에서 일반적으로 발생 할 수 있는 문제점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삼성 기어 360 카메라를 이용하여 촬영된 2개의 어안렌즈(Dual fisheye-lens) 사진을 네이버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 하기 위해서는 "기어 360 액션 디렉터(Gear 360 ActionDirector)"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단순하게 미디어 목록에 끌어 놓는 것만으로, 업로드를 위한 사진의 형태인 "Equirectangular" 포맷의 사진으로 변환해주고 간단한 영상 제작이 가능하여, 삼성 기어 360을 사용중인 분들이라면 필수 프로그램으로 사용되고 있죠.

하지만, 이 간단한 영상 편집과 스티칭 기능을 가진 "기어 360 액션 디렉터"에는 일부 문제점이 존재합니다.컴퓨터에 장착된 CPU, 그래픽카드의 모델 및 성능에 따라 변환과정 결과에 원인을 알수 없는 문제점이 발생하기 때문인데요.사진의 중앙부분에 검정색 사각형이 표현되는 현상을 겪으시는 분들이 다수 존재할 거라 생각됩니다. 이 문제점은 약 1년전 쯤, 액션 디렉터가 업데이트 과정을 겪은후 갑작스럽게 발생하기 시작해, 최근 출시된 업데이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아래의 360도 사진을 통해 어떤 문제점이 발생하는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문제점을 해결하기 전 변환된 360도 사진

처음에는 해결방법을 몰라, 여러번 변환과정을 반복하는 방법으로 해결을 하려고 했으나, 전혀 해결이 안되는 경우가 대다수 였습니다.그래서 모든 설정들을 건드리기 시작하다 방법을 알아내어,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공유합니다.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저와 같은 현상을 겪으시는 분들 중 대부분의 이용자 분들이 저와 동일한문제점을 해결할수 있게됩니다.

먼저, 액션디렉터의 상단에 위치한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에 들어가줍니다.

위와 같이 환경설정 화면이 나오신다면, 좌측의 "편집" 항목을 눌러 아래와 같이 "자동 각도 보정" 기능을 활성화 시킵니다.

사실, 이 기능은 기울어진 영상이나 사진에 대해, 자동으로 각도 보정을 하여, 영상의 경우 영상의 기울기와 흔들림을 최소화 할수 있는 기능 이랍니다. 하지만, 완벽하진 않으니 참고해주세요.이렇게 설정을 변경한 뒤 사진을 다시 변환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문제점이 해결된 사진을 얻으 실수 있습니다.

문제점을 해결한 후 변환된 360도 사진

드디어, 고질적인 문제였던, 화면 중앙의 검은 사각형이 사라진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제가 공유한 정보를 통해 문제점을 해결하셨나요?해결하셨다면 좋아요를 꾹 눌러 주세요. 블로거는 사랑과 관심을 받고 커갑니다 ㅎ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360도강좌 #360도영상 #360도카메라 #VR강좌 #VR영상 #VR카메라 #삼성기어360 #기어360 #액션디렉터 #영상제작 #영상편집 #영상만들기

Recommen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