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최원의 정보공유쇼

VeeR TV 리뷰, 360도 동영상 업로드하고 SNS처럼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큰아들, 최원입니다.앞으로 2번의 포스팅을 통해 제가 현재 사용중인 360도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을 올릴수 있는 VR 미디어 플랫폼을 소개합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해외의 VR 소셜 서비스인, VeeR TV를 활용한 360도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상을 업로드하고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 등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VeeR TV?

VeeR TV를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VeeR TV는 현존하는 소셜 서비스들과 큰 기능적인 차이를 보이지 않지만, VR 미디어를 주 컨텐츠로하는 소셜 미디어로 생각하시면 될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이 사진을 주 컨텐츠로 하듯이요.

VeeR TV - 360도 동영상 업로드 하기

VeeR TV에 VR 미디어를 업로드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며, 유용한 기능을 다양하게 제공합니다.나의 프로필 페이지에 방문하여, Uploads 하단의 "+" 버튼을 누르면 파일 선택창이 나오게 되는데, 이 화면에서 내가 업로드 하고자하는 파일을 선택만 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각 영상들의 썸네일 이미지를 아주 손쉽게 만드는 방법이 존재하는데, VeeR TV는 다른 서비스들과는 다르게, 2가지의 썸네일을 필요로 합니다. VeeR 어플리케이션의 배경이 될 썸네일, 그리고 PC버전의 목록에서 보여지게 될 썸네일이 필요한 것이죠.이를 제작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영상 업로드 후 정보 편집 화면에서, 영상을 재생시키고 현재 보여지는 영상의 일부를 버튼을 눌러 캡쳐만 해주면 되는 방식이지요. 별도로 포토샵을 이용해 제작해도 되지만, 굳이 그럴 필요가 없을때 매우 유용한 기능중 하나입니다.

VeeR TV - 네이버 블로그에 삽입 불가

네이버 블로그 스마트 에디터 3.0은 HTML편집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허용된 서비스 외에는 iframe, embed 태그 등을 활용한 동영상 삽입이 불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네이버 블로그에 VeeR TV에 올려둔 미디어를 첨부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게 되죠.  네이버 블로그가 다소 불편한 점이 있긴합니다 ㅠ

VeeR TV 업로드 예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360동영상 #360사진 #VR업로드 #소셜서비스#비어티비 #VeeR #VR

Recommen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