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최원의 정보공유쇼

갤럭시 z플립3 사전예약 방법, 자급제 구입 가격

안녕하세요 개발자 최원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z플립3 사전예약 방법과 가격정보를 알아보고, 기존의 z플립 시리즈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갤럭시 z플립3를 비롯하여 폴드3, 갤럭시 워치4, 버즈2 등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2021년 갤럭시 언팩 행사는 한국 시간으로 8월 11일 오후 11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국내 이동통신사들의 갤럭시 z플립3 사전예약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팁스터 트론이라는 이름의 트위터 계정에 따르면, Z플립3은 256GB 모델이 125~128만원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작인 갤럭시 z플립 모델의 출고가가 165만원이었던 것을 생각해보면 확실히 가격을 많이 낮췄습니다.

소비자로서 가장 많이 기대가 되는,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z플립 커버 케이스, 갤럭시 버즈2, 삼성 케어 플러스 라이트가 제공될 예정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오는 11일 갤럭시 언팩 2021에서 z플립3 / z폴드3를 공개하고, 17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 후 27일에 정식 출시할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에 의해 예상되고 있습니다.

단말기 외관의 경우 이전 모델과 대비하여 액정 패널이 훨씬 커졌습니다. 정확한 실측 크기는 나오지 않았지만, 예측하기로는 1.9인치 또는 1.83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기존에 스크린이 좁게 느껴져서 답답했던 부분을 크게 개선해주지 않을까 생각되고 있습니다.

z플립3의 CPU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88이 탑재될 것으로 예정이며 RAM은 기존모델과 같은 8GB, 저장용량은 128GB와 256GB 2가지 모델로 출시될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전면부에는 이전과 동일한 2개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지만 가로에서 세로로 배치가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렌즈는 광각 / 초광각으로 두가지 구성으로 예상되며 이전과 동일한 12MP 화소의 해상도를 지원할것으로 보입니다.

단말기 색상의 경우 국내는 바이올렛, 베이지, 블랙, 그린 색상만 출시될 것으로 전망 됩니다. 해외 판매 라인업에 포함된 화이트와 실버가 빠져있어 다소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판매량에 따라, 두가지 색상 도한 추가될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전작과 대비하여 무게와 두께를 많이 줄여 휴대성을 높이고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가격도 줄어들었을 것으로 기대중에 있습니다. 삼성의 프리미엄 폰 라인업이지만 어느정도의 판매량을 목표로 하고 있는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3사 통신사를 통한 다양한 지원혜택등을 기반으로 대폭적인 마케팅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내부 디스플레이는 25:9 비율의 6.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사이즈는 이전 모델과 동일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나, LTPO 가변형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므로써, 게임이나 영상을 즐기는 사용자들이 더욱 이용하기 편하게 개선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HDR10+를 지원하여 다양한 색감을 표현가능하며, FHD+ 슈퍼 아몰레드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동안 플립 시리즈 및 폴드 시리즈의 최대 약점으로 꼽혔던 방수 문제가 보완되어 출시된다고 합니다. IPX8 등급의 방수를 지원하며 디스플레이 강도 개선 등으로 내구성도 높힐 것으로 기대중입니다.

기존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었던 IP68 등급과 달리 IPX8은 먼지나 기타 이물질에 대한 보호인 '방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단, 방수 등급은 최고 수준으로 1.5m 수심에서 최대 30분간 견디는 정도입니다.

방진까지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 조금 아쉬울 수는 있겠지만 가격은 40만원 가량 낮출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힌지 등의 내구성을 더욱 높이고, 커버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키우는 등 전작에서 지적된 단점들을 많이 개선했다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또한 조금 부담이 적은 가격대로 출시를 하게 되면서 폴더블폰의 대중화가 좀 더 빨라질 것이라는 전망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갤럭시 z플립3의 가격은 120만원대로 보여지고 있으며, 기존 플래스쉽 모델인 Galaxy s시리즈와 비슷한 금액대로 책정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끝.

함께 보면 좋은 내용

Recommen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