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최원의 정보공유쇼

백종원 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과 보관법

오늘은 백 선생님 유튜브에 소개되어있는 옥수수 삶는 법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밖에서 사는 옥수수 맛은 달달하면서 끝맛이 짭짤해서 자꾸 떙기는 그런 맛인데, 집에서는 어떻게 만들수 있나 너무 궁금했거든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찾던 중 발견한 백종원님의 옥수수 삶는 방법으로 조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리초보도 따라할 수 있는 욱수수 삶기, 지금 바로 시작해보실게요!

요즘 인근 마트에서 과일이나 채소를 주문하면 배달하는 서비스를 하고있잖아요. 그래서 흑찰옥수수를 냉큼 5개 집으로 주문하였답니다.

미리 손질이 되어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저처럼 껍질과 수염이 그대로 붙어 있어 손질이 필요한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간단한 옥수수 삶기 전 손질하기 팁을 알려드리자면!! 껍질을 한꺼풀만 남긴채 벗겨내신 후 수염을 어느정도 제거 한뒤 찌시는걸 추천합니다.

이때 벗겨낸 옥수수 껌질은 찜기의 바닥에 잘 깔아주고, 마무리로 남은 껍질을 활용해 옥수수를 덮어 감싸주세요. 그 이유는 옥수수의 껍질이, 옥수수 내부에 있는 수분이 증발하는것을 막아주고, 동시의 옥수수의 향과 맛을을 고스란히 옥수수 알알이 하나에 모두 깊게 스며들게 해줄 수 있어서, 더욱 맛있는 옥수수를 즐기실수 있답니다.

흐르는 물에 꺠끗하게 세척한 옥수수를 깊고 큰 냄비에 담아 차곡차곡 하나씩 올려줍니다. 옥수수가 푸욱 잠기도록 무을 가득 채워주세요. 저는 옥수수 5개 기준으로 2리터가 조금넘는 양의 물을 넣었네요.

자 이상태에서 옥수수위에 소금을 뿌려주세요. 소금을 넣는 이유는 염분으로 인해, 옥수수 열매 안에 있는 당의 맛을 끌어올리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해요. 꼭 소금을 1과 2/3큰술 만큼 꼭 살살 뿌려주세요.

그리고 설탕 3큰술을 넣어주세요. 단맛을 좀더 강하게 하기위한 재료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뉴슈가 분말을 3큰술 더 추가해주세요. 뉴슈가가 들어가야 밖에서 파는 달달한 옥수수 맛이 난다고해요. 만약 뉴슈가를 선호하지 않는다면, 설탕을 종이컵 기준으로 1컵 이상 더 넣어야 달달한 맛을 낼 수 있다고 하네요.

뉴슈가는 근처에있는 마트에서 살수 있었어요. 굉장히 작은 1봉지를 300원 정도에 구매했네요. 뉴슈가만 쓰게되면 감칠맛이 약간 약할수 있어서 꼭 설탕을 반반씩 함께 써서 감칠맛을 내시는 걸 추천해요.

깊은 냄비안에 옥수수를 모두 넣었다면 강불로 끓여주세요. 보글보글 물이 끓기 시작하면 30분동안 삶아줍니다.

30분 이상을 삶아야 옥수수 열매가 쫀득쫀득하게 익혀진다고 해요.

강불에서 끓어오르기시작하면, 중불로 불을 줄이고, 뚜껑을 닫고, 뭉근하게 삶아줍니다.

중간중간 집게로 한번씩 뒤집어주면서 맛이 고르게 날수 있도록 조절해줍니다.

이렇게 완성된 옥수수는 냉장고에 잘 보관 해주세요.

Recommend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