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최원의 정보공유쇼

VR 오큘러스, 유니티 출시. 게임과 호환되는 기기 추천

현재는 한국에서도 공식적으로 판매가 되고 있어서 구할 수 있는 접근성이 한결 더 좋아졌습니다.

살짝 아쉬운 점은 제가 사용하는 EOS R6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EOS R5를 펌웨어 업그레이드하고 나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네요.

오큘러스 퀘스트2의 특징으로는 전작에 비해 더 좋은 가성비를 확보하게 됐으며 무선 PC 연결 (에어 링크) 공식 지원과 120 Hz를 사용할 수 있어 VR 기기 중에서도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용량은 64기가와 128기가가 있으며 각각 가격이 다르니 관심이 있다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VR AR 콘텐츠 이제 집에서 누구나 유니티로 쉽게 개발할 수 있어요.

이로 인해 한국에서도 VR 시장이 조금이나마 더 나아질 가능성이 있어 보이며 앞으로도 많이 활성화가 되기를 진심으로 염원합니다.

오큘러스 공식 유튜브 캡쳐 발췌.

실제로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 자료에 따르면 내년 AR VR 기기 출하량은 올해에 비해 약 26% 많은 1

원작이 워낙 유명한 워킹 데드 시리즈도 게임 형태로도 많이 출시되어 게이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죠.

5G 기술 상용화도 빠른 성장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어요.

비트 세이버.

한마디로 쉽게 얘기하자면 방탈출류와 유사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사용자들이 좋아할만한 VR 게임 추천.

이로 인해 이제는 본문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복잡한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어도 아이디어만 있다면 전용 엔진을 통해 관련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게 됐죠.

게임성 자체로만 봤을때 기존의 스타일을 잘 살려 가상 현실 시스템에 맞게 공폿를 극대화시켰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해당 시리지의 팬이라면 시도해볼만한 가치가 충분하다고 느껴집니다.

당시 이러한 문제 때문에 성장 침체기를 겪기도 했고요.

참고로 유니티는 왕자의 게임

엔지니어링 기술 등에 대한 인수를 진행하였는데요.

여러 각지에서 몰려오는 좀비들에게서 살아남아야 하며 상당히 긴장할만한 몰입감을 자랑하여 좀비 위주의 공포 게임을 도전해보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유니티코리아에서도 적극적으로 방법을 알려주고 있고요.

하지만 현재 상용화되고 있는 5G 네트워크는 LTE에 비해 전송 속도가 20배 빠르고 지연율이 매우 낮아 대용량 콘텐츠를 버퍼링 없이 부드럽게 재생할 수 있어요.

비대면 시대로 인해 삶의 방식이 온라인 중심으로 바뀐 요즘

또한 우리나라 과학기술정부통신부도 디지털콘텐츠 육성 지원계획을 통해 적극적인 투자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죠.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모든 세상이 멈추게 되는 만큼 전략성에 치중된 느낌이 강하죠.

오큘러스 퀘스트2 용도로 쓰기 좋은 마지막 추천 게임은 더 룸 브이알판 입니다.

그리하여 여기에 맞는 게임들이 우후죽순 출시되고 있는 판국입니다.

서 3번째 외전작에 해당됩니다.

기존 LTE 전송 속도로는 콘텐츠를 정상적으로 재생하기에는 다소 한계가 있었거든요.

프로그램은 유니티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유니티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오는 영상을 통해 새로운 소식과 사용법까지 쉽게 배워볼 수 있어요.

애플

VR AR 분야는 비대면 시대로의 빠른 전환과 5G 기술 상용화 등 다양한 요인에 힘입어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요.

반지의 제왕

그런 의미에서 유니티 엔진 XR 인터렉션 툴킷을 활용해 평소에 만들어보고 싶었던 가상 공간을 이번 기회에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의미 있는 도전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VR과 AR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먼저 VR은 실제와 같은 가상 공간을 구현해 사람이 직접 그 공간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로 그 공간을 직접 보고 움직이는 인터렉션을 위한 전용 장비가 필요해요.

상황적인 부분과 기술적인 부분이 현재 모두 충족된 상태라 할 수 있는 것이죠.

활용되고 있어요.

한때 성장 침체기를 겪던 증강현실 분야가 다시 급속도로 떠오르고 있어요.

이렇듯 증강현실 분야는 상당히 비전 있는 분야로 주목받고 있어 삼성

이 툴킷을 활용하면 XR에서 발생하는 텔레포트나 물건을 집어 드는 행위 등 다양한 인터렉션을 최소한의 코딩으로 구현할 수 있어요.

세인츠 앤 시너즈의 경우에는 가격이 상당히 나가는 편이기는 하지만 사실 이정도는 뭐 완성도로 봤을때 크게 문제될만한 일은 없습니다.

더군다나 4K 해상도에 VR 콘텐츠를 원활하게 즐겨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게 어떻게 전작보다 더 가격이 싼지 의문을 표하는 분들도 상당하더군요.

함께보면 좋은 글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ie=UTF-8&query=vr&sm=chr_hty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ie=UTF-8&query=vr%EA%B2%8C%EC%9E%84&sm=chr_hty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ie=UTF-8&query=vr+%EB%84%A4%EC%9D%B4%EB%B2%84+%EB%B8%94%EB%A1%9C%EA%B7%B8&sm=chr_hty

Recommend Stories